• 남성 의류 브랜드 '인사일런스' 대표 인터뷰

    남성 의류 브랜드 '인사일런스' 대표 인터뷰

    2019 / 04 / 03 / 93 view



    남성 의류 브랜드 '인사일런스'

    네이버뉴스 | 전자신문 | 발행일 : 2019.03.28



    모두가 롱패딩에 집중할 때 코트로 승부를 건 브랜드가 있다. 남성 의류 브랜드 '인사일런스'는 핏감이 우수한 코트로 이름을 알렸다. 빠른 속도로 성장을 거듭해 창업 7년 만에 연매출 100억원을 바라본다.


    “인사일런스 코트는 입어 봤을 때 진가를 발휘합니다. 일견 평범한 디자인이지만 입었을 때 실루엣이 남다릅니다. 패턴 연구를 거듭해 체형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은 최대한 살립니다.”


    김수민 인사일런스 대표는 학창시절부터 패션에 관심이 많았다. 대기업 입사 후에도 꿈을 포기하지 못한 그는 퇴사 후 창업에 나섰다. 친구이자 패션 디자이너로 활동한 이휘재 대표와 의기투합했다.


    초기에는 어려움을 겪었다. 빠듯한 자본 때문에 사무실을 얻고 나니 남는 돈이 없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가 활성화되지 않았던 당시는 대규모 자금 없이 홍보하기 어려웠다. 그는 묵묵히 벌어들인 돈을 모두 신상품 개발에 투자하는 것을 반복했다.


    “2014년 겨울 출시한 코트에서 가능성을 봤습니다. 비용이 부족해 소량만 제작했는데 순식간에 팔렸어요. 킬러 아이템이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물량을 대폭 확대했고, 연매출이 400% 늘었습니다.”


    코트에 이어 항공점퍼, 숏패딩 등이 히트 상품으로 떠올랐다. 항공점퍼는 슬림한 핏으로 차별화에 나섰다. 숏패딩은 롱패딩 일색인 아우터 시장에서 신선한 반향을 일으켰다.


    김 대표는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을 인기 요인 중 하나로 꼽았다. 인사일런스 제품은 우수한 소재를 사용하고 제조 노하우를 갖춘 공장에서 제작한다. 백화점 브랜드 못지 않은 품질을 구현하면서도 가격을 절반 정도로 산정할 수 있었던 이유다.


    최근 해외 고객도 늘고 있다. 서울 명동과 건국대 인근에 매장을 운영하며 해외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 모국에 돌아가 온라인으로 추가로 상품을 찾는 고객도 늘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에서 영문몰과 해외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며 고객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사일런스는 올해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에 나선다. 지난해 셔츠, 니트 등 아이템을 개선해 간절기 매출을 끌어올린 데 이어 올해는 여름 시즌 매출 제고에 힘쓴다. 최고급 면을 활용한 오버사이즈 티셔츠 개발에도 착수했다.


    김 대표는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인사일런스를 아끼고 지지하는 고객 덕”이라면서 “상반기 직영숍을 추가 오픈해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는 한편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



    기사URL : http://www.etnews.com/20190328000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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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신사, 인사일런스 X 포토그래퍼 콜라보레이션 사진전 개최

    무신사, 인사일런스 X 포토그래퍼 콜라보레이션 사진전 개최

    2019 / 04 / 03 / 40 view



    무신사, 콜라보레이션 사진전 개최

    2019년 03월 18일 [05시 00분]

    전종보기자, jjb@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그랩(대표 조만호)이 서울 패션위크를 맞아 오는 20일부터 4월 5일까지 동대문에 위치한 무신사 스튜디오에서 ‘아트허브 테오(ARTHUB TEO)’ 사진전을 개최한다.


    아티스트 에이전시 ‘테오(TEO)’와 함께 진행하는 행사로, 무신사 입점 브랜드의 2019 춘하시즌 컨셉을 포토그래퍼만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작품 총 63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기존 사진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액자형 전시가 아닌 원단을 활용한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김태은, 김재훈, 표기식 등 국내 포토그래퍼 31명과 ‘커버낫’, ‘인사일런스’ 등 스트리트 캐주얼 패션 브랜드 31개의 이색적인 만남으로 새롭고 독특한 브랜드 아트워크를 선보일 계획이다.


    참여 브랜드 및 작가는 다음과 같다.


    ▲에이전시테오 소속 참여 아티스트 (31명)

    권혁세, 공주은, 김규준, 김소연, 김신애, 김아름, 김윤우, 김윤희, 김은구, 김재훈, 김진아, 김태선, 김태은, 김한성, 김현지, 두윤종, 박은진, 신중혁, 안성진, 오현상, 윤석우, 이재안, 이정훈, 장기평, 전세훈, 정상화, 조병규, 조현설, 최준석, 표기식, 황진용  


    ▲무신사 입점 참여 브랜드 (31개)

    인사일런스, 드로우핏, 디폴트, 라이풀, 라퍼지스토어, 로맨틱 파이어리츠, 로파이, 마크   곤잘레스, 마하그리드, 밀레 클래식, 바스틱, 본챔스, 비바스튜디오, 세인트페인, 스컬프터, 어반스터프, 어텐션로우,




    기사 URL : http://www.apparelnews.co.kr/naver/view.php?iid=75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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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사일런스’ 로드숍 선보인다

    ‘인사일런스’ 로드숍 선보인다

    2019 / 04 / 03 / 30 view


     ‘인사일런스’ 로드숍 선보인다


    어패럴뉴스 2019년 02월 26일 [01시 53분]

    전종보기자, jjb@apparelnews.co.kr



    앰비언트(대표 김수민 이휘재)가 컨템포러리 캐주얼 ‘인사일런스’의 로드숍을 오픈한다.


    이달 초 임대 계약을 마쳤으며, 위치는 건대 커먼그라운드 인근이다. 매장 규모는 66㎡(20평)대다. 오는 5월 오픈을 목표로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하고 있다.


    인테리어는 브랜드만의 분위기가 잘 드러날 수 있도록 모던하고 심플한 컨셉으로 구상 중이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의류·편집 매장을 참고하기 위한 시장 조사도 진행했다.


    이 회사는 현재 건대 커먼그라운드점과 명동 눈스퀘어점 등 2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로드숍 오픈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통 수수료 절감 및 브랜딩 작업을 위해, 단독 로드숍 오픈을 계속해서 준비해왔다.


    최근 커먼그라운드의 신규 MD로 인해 매장 철수가 결정되면서, 로드숍 오픈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게 됐다.


    가장 방문객이 많고 매출이 높았던 커먼그라운드점 인근에 매장을 오픈하는 만큼, 고객 이탈도 적을 것으로 보인다.


    아우터 강자로 자리 잡고 있는 ‘인사일런스’는 매년 높은 신장세를 기록 중이다.


    올해는 코트와 숏패딩 등 인기 아이템 판매량 확대와 함께, 계절별 매출 편차를 최소화해 런칭 후 처음으로 100억 매출을 노린다.





    기사 url http://www.apparelnews.co.kr/naver/view.php?iid=751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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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캐주얼 봄 코트 ‘출발 좋다~’

    캐주얼 봄 코트 ‘출발 좋다~’

    2019 / 04 / 03 / 25 view

    캐주얼 봄 코트 ‘출발 좋다~’


    어패럴뉴스 2019년 03월 26일 [01시 59분]

    전종보기자, jjb@apparelnews.co.kr




    추위 일찍 풀리며 매기 당겨져

    고가, 남성 트렌치도 반응 좋아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캐주얼 브랜드들의 봄 코트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매년 봄, 가을이 짧아지면서 간절기 아우터 재고소진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올해는 출시 초반부터 판매가 수월한 분위기다.


    예년보다 일찍 추위가 풀리면서, 겨울 아우터 판매가 부진한 대신 봄 코트 판매가 빨라졌다.


    남성복과 달리 데님, 후드 티셔츠 등 캐주얼한 아이템들과 매치할 수 있는 점도 인기요인으로 작용했다. 남성 트렌치 코트와 같은 신규 디자인도 반응이 좋다.


    -중략-


    젊은 층 수요가 많은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들도 봄 코트 판매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인사일런스’는 봄 트렌치코트 초도물량 600장이 2주 만에 품절됐다. 이달 중순 500장을 추가 출시했으나, 사전 예약 하루 만에 전체 물량이 품절됐다.


    주로 겨울 코트 판매에서 강세를 보여왔으나, 올해는 봄 코트 판매에도 성공했다.


    -후략-






    기사 url http://www.apparelnews.co.kr/naver/view.php?iid=747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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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레젠테이션 | 봄의 색으로 갈아입은 인사일런스

    프레젠테이션 | 봄의 색으로 갈아입은 인사일런스

    2019 / 04 / 03 / 26 view

    등록일 : 19.02.20


    DIFFERENT LIGHT

    인사일런스의 다섯 가지 시즌 키 아이템


    에디터 : 조세희 | 디자이너 : 김대균 | 자료 제공 : 인사일런스


    조용하지만 존재감만은 묵직한 인사일런스(INSILENCE)가 2019 S/S 컬렉션을 선보인다.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봄에 어울리는 다양한 컬러로 포인트를 준 모습이 인상적이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편안한 착용감과 부드러운 촉감, 세련된 실루엣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했다고. 누구보다 이번 컬렉션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인사일런스의 MD가 키 아이템과 함께 친절한 설명을 무신사에 전해왔다. 새 시즌에 대한 이야기와 꼭 살펴봐야 할 다섯 가지 키 아이템.





    기사 url : https://www.musinsa.com/?r=home&m=magazine&uid=124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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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사일런스와 기어쓰리가 만나서 코트를 만들면?

    인사일런스와 기어쓰리가 만나서 코트를 만들면?

    2019 / 04 / 03 / 49 view
    A SIMPLE FAVOR  등록일 : 18.12.18

    간결한 것이 좋은 우리의 부탁을 들어준 인사일런스X기어쓰리 컬래버레이션.


    에디터 : 김지연 | 포토그래퍼 : 이용선 | 모델 : 위헝 | 헤어&메이크업 : 이인선&김민수 | 어시스턴트 : 이진희 | 디자이너 : 김대균


    자연스러운 실루엣과 고급스러운 소재로 정평이 나있는 인사일런스(INSILENCE)가 새로운 시도를 한다. 간결한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성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는 제품을 만드는 기어쓰리(GEAR3)와 함께 전에 없던 새로운 아이템을 만든 것.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과 높은 퀄리티와 뛰어난 활용도를 모두 지닌 인사일런스 X 기어쓰리의 다섯 가지 아이템을 무신사 스토어 한정으로 선보인다.


    ENTER



    기사 URL : https://www.musinsa.com/?r=home&m=magazine&uid=12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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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쇼케이스 | 더욱 다양해진 인사일런의 코트 컬렉션

    쇼케이스 | 더욱 다양해진 인사일런의 코트 컬렉션

    2019 / 04 / 03 / 17 view

    에디터 : 방그리 | 포토그래퍼 : 이교희 | 비디오그래퍼 : 한동호 | 모델 : 위지원, 김재승, 이상건, 이딜, 카미엘 | 헤어&메이크업 : 채현석 | 디자이너 : 강신혜 | 프로그래머 : CHOOKITY | 어시스턴트 : 조서희

    미니멀한 실루엣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인사일런스(IN SILENCE). 2018년 겨울, 유스 컨템포러리(YOUTH CONTEMPORARY)라는 새로운 컨셉트로 고급스럽고 더욱 다양해진 디자인의 코트 컬렉션을 선보인다. 원단부터 부자재까지 직접 골라 만든 인사일런스의 코트는 입었을 때 맞춤복처럼 편안하고, 전통적인 코트의 클래식한 매력과 트렌드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81번째 무신사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하는 인사일런스의 2018 F/W 코트 컬렉션을 지금 바로 만나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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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 URL : https://www.musinsa.com/?r=home&m=magazine&uid=119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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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사일런스’ 명동 눈스퀘어점 대형 멀티숍 제치고 층 매출 1위

    ‘인사일런스’ 명동 눈스퀘어점 대형 멀티숍 제치고 층 매출 1위

    2019 / 04 / 03 / 40 view



    우수매장탐방 - ‘인사일런스’ 명동 눈스퀘어점

    대형 멀티숍 제치고 층 매출 1위


    어패럴뉴스 2019년 01월 29일 [01시 54분]

    전종보기자, jjb@apparelnews.co.kr




    추동 아우터 매출 급상승

    상품력·물량 공급 원활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앰비언트(대표 김수민 이휘재)가 전개 중인 컨템포러리 캐주얼 ‘인사일런스’는 코트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실제로 코트가 전체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코트 판매 기간인 10~12월에 온·오프라인 매출이 급상승한다.


    현재 오프라인은 건대 커먼그라운드점과 명동 눈스퀘어점 2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2개 매장의 성수기 매출합계는 4억 원 이상이다.


    명동 눈스퀘어점의 지난해 11월 매출이 1억 원에 달했다. 오픈 당시인 2017년 11월보다 2배 이상 신장한 금액이다. 해당 층 내에 위치한 대형 편집숍, 슈즈 멀티숍 등 유명 브랜드들을 제치고 매출 1위를 차지했다. 구매력이 좋은 인근 직장인들의 방문이 많기 때문에, 20만 원 후반의 고가 상품 판매도 수월했다.


    명동 상권 특성 상 외국인 고객의 방문도 많다. 과거에는 중국인 고객이 대부분을 차지했으나, 최근에는 일본인 고객 비중이 크게 늘었다. 중국인 고객처럼 대량구매를 선호하진 않지만, 방문 후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매장의 김승태 매니저는 “좋은 매출을 올릴 수 있었던 것은 상품력이 좋았을 뿐 아니라, 본사 측의 물량 공급이 빠르고 원활했기 때문이다. CS에 대해서도 본사 차원에서 항상 중요성을 인지시켜주기 때문에, 판매사원들도 생각이 바뀌게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김승태 매니저는 분더샵과 에이랜드 등 유명 편집매장의 매니저로 약 5년간 근무해왔다. 지난해 초부터 ‘인사일런스’ 명동 눈스퀘어점 매니저를 맡았다. 그는 “브랜드 매장은 수많은 브랜드가 입점한 편집매장과 달리, 1개 브랜드에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상품과 브랜드에 대해 전문성을 갖출 수 있고, 판매사원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하기도 좋다”고 말했다.


    ‘인사일런스’는 코트 가격이 20만 원 후반임에도, 캐시미어가 함유된 원단이나 자체 제작한 원단을 사용하면서 소비자들에게 가성비가 좋은 브랜드로 인식돼 있다. 상품 판매 시에도 이 점을 적극 활용한다.


    김승태 매니저는 “‘인사일런스’는 계속해서 성장하는 브랜드다. 매장 직원들도 본사와 마찬가지로 브랜드의 성장가능성에 대해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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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신사, 1월 중순 톱랭킹은 인사일런스 코트!

    무신사, 1월 중순 톱랭킹은 인사일런스 코트!

    2019 / 04 / 03 / 36 view



    무신사, 1월 중순 톱랭킹은 인사일런스 코트!

    Wednesday, Jan. 23, 2019 | 이원형 기자, whlee@fashionbiz.co.kr



    그랩(대표 조만호)의 '무신사'가 비수기로 불리는 1월 중순 톱랭킹 주역을 발표했다. 톱랭킹 1위는 추위가 대폭 꺾이면서 치고 올라온 인사일런스의 솔리스트 오버사이즈 캐시미어 코트였다. 인사일런스는 코트 명가로 불린 브랜드이지만 2018년 하반기 브랜드 사상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남성 충성 고객이 확실하게 잡혀있는 게 이들의 최대 강점이다.


    -후략-








    기사 url http://www.fashionbiz.co.kr/TN/?cate=2&recom=2&idx=170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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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사일런스’ 커먼그라운드 팝업 인기

    ‘인사일런스’ 커먼그라운드 팝업 인기

    2019 / 04 / 03 / 39 view


    ‘솔리스트 코트’ 구매 인파 줄서기
    내년 팝업, 상품 카테고리 확대
     


    2018년 12월 31일 [01시 49분] 전종보기자, jjb@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앰비언트(대표 김수민 이휘재)가 지난 21일 진행한 컨템포러리 캐주얼 ‘인사일런스’의 팝업 행사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직영 매장이 위치한 건대 커먼그라운드 마켓홀 1층에서 열린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대표 상품인 ‘솔리스트 오버사이즈 캐시미어 코트’를 한정 수량 특가 판매했다. 

    준비된 수량 (50벌)보다 많은 고객이 모이면서, 오픈 전부터 매장 앞에 줄을 서기도 했다. 

    매년 품절에 가까운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는 ‘솔리스트 오버사이즈 캐시미어 코트’는 이번 할인 행사를 통해 다시 한 번 인기를 입증했다. 

    ‘인사일런스’는 올해 건대 커먼그라운드, 명동 눈스퀘어, 신세계 강남점 등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했으며, 내년에도 시즌별 팝업 매장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 회사 김수민 대표는 “팝업매장의 경우 단기적인 매출 확대가 가능하고, 홍보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메인 시즌마다 협소한 직영 매장에 고객이 몰리는 상황도 해소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올해 코트 외에 니트, 셔츠, 수트 등 전체 카테고리 판매율이 상승한 ‘인사일런스’는 전년대비 180% 신장한 매출을 기록했다. 

    내년 춘하시즌에는 컬러 및 소재 강화를 통해 동 시즌 대비 400% 신장을 목표로 한다.





    기사 url : http://www.apparelnews.co.kr/naver/view.php?iid=74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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